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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ww.skpchem.com/031-497-6121 2016. 12. 12. 19:16차량용 라디에이터는 장기간 사용에 의해 외부 Fin 표면이 부식되어 산화알루미늄이 형성됨으로써 각효율이 현저히 떨어진다.
또한, 라디에이터 내부에 냉각수 스케일이 다량 부착되어 있어, 냉각 효율을 심하게 저해한다.
라디에이터의 구조 및 형상은 매우 복잡하여, 물리적인 방법으로 세정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을 뿐 아니라, 재질이 알루미늄 소재로 되어 있어 일반 화공약품을 사용 할 수 없으므로,
소재에 전혀 손상이 없는 정밀 화학약품의 사용이 요구된다.
라디에이터의 기능을 정상으로 회복시키려면, 특히, 내부의 완벽한 스케일 제거가 매우 중요하다.
라디에이터의 내부 세정의 방법은
방법 1: 냉각수를 드레인 한 후, 세정제 희석액 주입 후 엔진 가동, 약 30분 운전후 세정액을 드레인 후 새 냉각수 주입
방법 2: 분해된 라이에이터 내부를 펌프를 사용하여 순환 세정
방법 3: 세정제에 침적하여 내, 외부를 세정
세정 시간은 세정액 온도 및 스케일 형성 정도에 따라 차이 있음.
세정 소요 시간 : 50℃~60℃->30~60분, 25℃->2시간~4시간
특히, 승용차용 라디에이터의 경우는 다량 생산 부품이어서 고가가 아니므로, 손쉽게 재생이 가능하고, 재생비용 낮아야 함이 전제되어야 한다.
본 Posting에서는 승용차용 라디에이터이 내, 외부 세정 양산 방법을 소개한다.
▲펌프를 이용하여 내부를 순환하여 세정 하는 방법
▲용기에 침적하여 내, 외부를 세정 하는 방법
▲라디에이터 세정 전 모습
▲라디에이터 세정 후 모습
▲라디에이터 세정 전 모습
▲라디에이터 세정 후 모습
▲라디에이터 세정 전 내부 모습
▲라디에이터 세정 후 내부 모습
<세정작업 동영상>
홈페이지: https://www.skpchem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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